도쿄올림픽 때 경기장서 음주 금지·마스크 착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도쿄 올림픽. 연합뉴스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도쿄 올림픽. 연합뉴스
일본이 다음 달 23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 때 경기장 내에서의 주류 판매와 음주를 허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하시모토 세이코(橋本聖子)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23일 기자회견을 열어 알코올이 함유된 음료를 반입하거나 경기장 내에서 마시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의 코로나19 방역대책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라운지와 음식 서비스가 포함된 입장권 구매자에게도 주류가 제공되지 않는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경기장에 들어갈 때 2차례의 체온 측정에서 37.5℃ 이상이면 입장이 불허된다.

또 경기장에서 여러 사람이 모여 취식하는 것을 자제하고, 관람객이 자택과 경기장만을 오가는 '직행직귀'(直行直歸)를 준수하도록 요청하는 내용도 담겼다.

관람객용 티켓 및 관련 데이터 정보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밀접 접촉자 파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소한 14일간 보관한다는 점을 명시했다.

가이드라인에는 경기 관람 중에는 언제나 마스크를 쓰고, 함성 응원을 하지 않는다는 준수 사항도 포함됐다.

가이드라인을 지키지 않는 관람객에는 입장을 거부하거나 퇴장 조치를 하기로 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