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올림픽 입장제한 1만 명, 개회식만 2만 명 추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0도쿄올림픽·패럴림픽 메인 스타디움인 도쿄 신주쿠(新宿) 소재 국립경기장 전경. 연합뉴스2020도쿄올림픽·패럴림픽 메인 스타디움인 도쿄 신주쿠(新宿) 소재 국립경기장 전경. 연합뉴스
일본이 도쿄올림픽의 관객 입장을 최대 1만 명으로 결정했지만, 개회식만 2만 명으로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고 22일 지지통신이 보도했다.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고위 관계자는 "개회식은 특별한 행사"라며 "2만, 3만 명이 돼도 좋다"고 말했다. 특히 관객과 별도로 올림픽 스폰서 초청 고객들의 입장을 고려하고 있다.

무토 토시로 조직위 사무총장도 전날 기자회견에서 "대회 운영과 관련한 사람들은 관객이 아니라는 관점에서 1만 명과는 별도"라고 밝혔다.

이 같은 '별도 기준'에 대해 특별 취급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입헌민주당 대표대행을 맡고 있는 렌호 참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개회식만 갑자기 예외일 순 없다"고 지적했다. 같은 당 나가쓰마 아키라 부대표는 "(전문가의 제언과) 전혀 배치되는 이야기"라며 "2만 명은 있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다만
오미 시게루 코로나19 대책 분과회 회장. 연합뉴스오미 시게루 코로나19 대책 분과회 회장. 연합뉴스

장은 "무관객이 바람직하다"며 관객을 허용할 경우 자국 내 기준보다 더 엄격하게 적용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는 그의 제안을 존중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어 개회식 2만 명 입장은 받아들여지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지지통신은 설명했다.

한편 일본 정부는 전날 도쿄도와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IOC(국제올림픽위원회), IPC(국제패럴림픽위원회) 등 5자 협의를 거쳐 올림픽 관객 상한을 경기장 정원의 50%, 최대 1만 명으로 결정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