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두산아트랩 공연 창작자 모집합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늘의 핫뉴스

닫기
대상은 만 40세 이하 창작자…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

두산아트랩 2021_신소우주_다원 펭귄어패럴 radio edition ver.1. 두산아트센터 제공
두산아트센터는 "2022년 두산아트랩 공연 분야 창작자를 오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두산아트랩 공연 공모는 동시대 예술의 역할을 고민하며 새로운 실험을 시도할 만 40세 이하 공연 분야 창작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창작자에게는 소정의 작품 개발비와 발표장소, 무대기술 및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쇼케이스, 워크숍, 리딩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작품을 발표할 수 있으며 장르 제한은 없다.

최종 선정된 창작자의 작품은 2022년 1월부터 3월까지 선보인다.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거쳐 8월 중 최종 선정자를 발표한다.

두산아트랩 공연(DOOSAN ART LAB Theatre)은 두산아트센터가 2010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창작자 74개팀을 지원했고 19,000여 명의 관객이 두산아트랩을 통해 창작자를 만났다. 이중 '모비딕', '심야식당' 등 25편이 정식 공연으로 발전됐고 '판소리 단편선_주요섭 추물/살인', '목란언니', '죽음과 소녀' 등 9편은 두산아트센터 제작공연으로 관객과 만났다.

두산아트랩 2021_신효진_연극 밤에 먹는 무화과. 두산아트센터 제공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