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태민.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샤이니 태민이 입대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태민은 오늘(31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후 육군 군악대로 복무할 예정이다. 조용히 입대하기를 바라는 본인 의사에 따라 입대 장소와 시간은 공개되지 않으며, 별도 행사도 진행하지 않는다.
태민의 입대 소식은 지난달 알려졌다. 태민은 지난달 19일 '13년 동안 고마웠어요'라는 제목의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직접 입대 소식을 전했다. 태민은 "나는 그냥 응원해주는 사람 있을 때까지 계속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믿어요. 같이해 줄 거라고. 말만이라도 고맙고. 나는 정말 잘 믿는 사람이라서 다 믿을 거야. 다 믿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태민은 세 번째 미니앨범 '어드바이스'(Advice) 발매 기념 인터뷰에서 "(입대 전) 마지막 앨범. 어떤 평가를 듣기 보다는 앞으로도 제 스스로가 더 만족할 수 있는 앨범을 계속 만들고 싶어요"라며 "이번 앨범이 저의 공백기 동안 팬 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면 좋겠어요"라고 바랐다.
태민은 샤이니 멤버 중 마지막으로 군 복무를 하게 됐다. 맏형인 온유는 2018년 육군 현역으로, 키와 민호는 2019년 각각 육군과 해병대에 입대했으며 현재 모두 현재 전역하고 활동을 재개한 상태다.
2008년 5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 샤이니(온유·종현·키·민호·태민)로 데뷔한 태민은 열여섯 살에 데뷔한 이후 13년 동안 이렇다 할 공백기 없이 쉼 없이 달려왔다.
샤이니는 '누난 너무 예뻐'(Replay), '줄리엣'(Juliette), '링딩동'(Ring Ding Dong), '셜록'(Sherlock, Clue+Note), '드림 걸'(Dream Girl), '에브리바디'(Everybody), '뷰'(View), '데리러 가'(Good Evening), '돈트 콜 미'(Don't Call Me) 등 수많은 곡으로 사랑받았다.
2014년에는 멤버 중 처음으로 솔로로 데뷔했으며, '괴도'(Danger), '프레스 유어 넘버'(Press Your Number), '무브'(MOVE), '원트'(WANT), '크리미널'(Criminal), '이데아'(IDEA:理想), '어드바이스' 등을 발표해 자신만의 색이 뚜렷한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꾸준히 선보였다. 이달 2일에는 입대 전 마지막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 - 태민 : 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Beyond LIVE - TAEMIN : N.G.D.A)을 성황리에 마쳤다.
태민은 SM엔터테인먼트가 야심 차게 내놓은 연합팀 슈퍼엠(SuperM) 멤버이기도 하다. 2019년 미국 할리우드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데뷔한 지금까지 각각 미니앨범 1장, 정규앨범 1장, 싱글 4장을 발표했다. 지난달에는 글로벌 보험사 푸르덴셜과 함께한 캠페인 송 '위 두'(We DO)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