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룡 "부동산 투기 수사 국회의원 관련자 11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
"수사 속도 높아질 것으로 자신한다"
"암호화폐 유사수신 행태, 계정 탈취 등 수사 중"

김창룡 경찰청장이 12일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김창룡 경찰청장은 12일 부동산 투기 의혹 수사와 관련 "수사 대상 국회의원은 5명"이라며 "국회의원 관련자는 모두 11명"이라고 밝혔다.

김 청장은 이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박완수 의원의 수사 현안 관련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수사 대상에 오른 국회의원은 5명, 국회의원 가족은 4명, 투기 혐의 외 직권남용 혐의를 받는 국회의원은 2명이다. 지난 10일 정부합동 특별수사본부(특수본) 발표에서 국회의원 가족은 3명이었으나, 1명 더 늘어난 셈이다.

여야 의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수사 속도와 성과를 내야 한다고 질타하기도 했다. 김 청장은 "거래 내역과 정보 비밀성 여부, 비밀 인지 시점 등을 초정밀하게 확인해야 한다"며 "어느 정도 수준이 올라와서 수사 속도가 높아질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특수본에 따르면 부동산 투기 관련 내·수사 대상은 총 532건에 2082명으로 이중 219명은 송치, 143명은 불송치 및 불입건했다.

내부정보를 이용한 투기와 관련해선 267건에 1119명을 내·수사했고, 이중 101명을 송치했다. 기획부동산은 265건에 963명을 내·수사해 118명을 송치한 상태다.

김 청장은 암호화폐 등 가상자산과 관련한 불법행위와 관련해선 "현행법상으로 불법인 유사수신 행태와 계정 탈취·해킹 등 두 가지 축으로 수사를 진행 중"이라며 "금융위 등과 대응 대책을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