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영업이익 1236억 사상 최대 이익 올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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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패션장르 살아나며 백화점·SI 실적 회복…영업익도 큰 폭 개선
면세, 분기 연속 흑자경영…까사미아 최대 실적 기록 흑자 전환 청신호

신세계 그룹 제공

 

신세계가 1분기 사상 최대 이익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236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659.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 3200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0.3% 증가했다. 순이익은 892억 원으로 5451.2% 늘었다.

특히 영업이익이 37배 넘게 오르며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먼저 백화점은 1분기 매출 493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8%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역대 최대 규모인 823억 원으로 전년 1분기에 비해 3배 가량 늘었다.

2019년 대비로도 매출은 7.8%, 영업이익은 17.9% 늘어나며 코로나19를 딛고 안정적인 외형 성장에 돌입하는 모양새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과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광주신세계 등 광역상권을 기반으로 한 대형점포의 견고한 실적과 소비 심리 회복에 따른 국내외 패션 장르의 고신장이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인터내셔날, 디에프, 센트럴시티, 까사미아 등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도 눈에 띈다.

디에프는 매출 4789억 원, 영업이익 231억 원을 기록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흑자 경영을 이어갔다.

지난해 9월부터 인천공항 면세점 임대료가 영업요율 방식으로 전환되고 19년과 20년에 선반영한 자산손상으로 인해 회계상 반영될 비용이 줄어든 덕분이다.

면세품 내수판매와 무착륙 비행 등 면세업계 지원 방안을 적극 활용한 점도 실적 개선에 한 몫 한 것으로 파악됐다.

인터내셔날은 지난해 4분기에 이어 해외패션사업·코스메틱 부문의 견고한 실적과 국내 패션 소비 확대로 매출은 3419억 원 (전년대비 +5.7%),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77.5% 크게 늘어난 213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패션의 경우 전년대비 21.4% 성장했으며 수입 화장품에 대한 국내 수요 확대로 코스메틱 부문도 견고한 실적을 기록했다.

센트럴시티도 호텔, 백화점 임대수익 증가로 매출 597억 원 (전년대비 +7.2%), 영업이익 158억 원 (전년대비 +34.8%)을 기록했다.

까사미아는 신규 출점과 온라인(굳닷컴)의 외형 확대, 프리미엄 상품군 확장 등으로 매출 495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46.4% 성장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1분기 사상 최대 이익을 기록했다”며 “올해 남은 기간 백화점 대전 신규 출점 및 강남점과 경기점 리뉴얼, 인터내셔날, 까사미아 등 자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더욱 호전된 실적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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