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극물에 고양이 폐사, 범인 잡아달라" 청원…경찰 수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전서 독극물 뿌린 닭고기와 고양이 사체 발견…국민청원
"과거 비슷한 사례 많아"…동일 범행 전력 남성에 의혹 제기
경찰 "CCTV 확인 및 탐문수사 중"…시민 제보 당부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대전에서 독극물을 뿌린 닭고기에 고양이 폐사가 잇따르고 있다며 이 같은 행위를 주도한 이른바 '살묘남(殺猫男)'을 잡아달라는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경찰은 수사에 나섰다.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10여 년간 고양이를 살해해온 살묘남을 막아달라'는 글이 게시됐다.

지난 4월 13일 오후 대전 대덕구의 한 폐가에서 파란색 닭고기 조각과 함께 고양이 사체가 발견됐다. 경찰이 농림축산검역본부에 고양이 사체에 대한 부검을 의뢰한 결과 쥐약이 검출됐다는 통보를 받았다.

특히 게시된 청원 글과 동물보호단체 '동물구조119' 등에 따르면, 이 일대에서는 이 같은 일이 수년에 걸쳐 나타났다.

청원 글 등은 동일 범행 전력이 있는 한 남성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남성 A씨는 지난 2016년 독극물을 뿌린 닭고기를 살포해 길고양이를 죽게 한 혐의로 경찰에 검거된 적이 있고 2018년에도 신고가 접수된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물구조119는 지난 2018년 '살묘남 사건 해결을 위한 집담회'를 열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현장 주변 CCTV 확인과 독극물 구입처에 대한 탐문수사 등을 진행 중이다.

대전 대덕경찰서 관계자는 "폐가 인근 CCTV를 통해서는 용의자 특정을 못해 범위를 넓혀가고 있고, 쥐약을 구입한 사람을 찾기 위한 탐문수사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지난 10년간 고양이 폐사와 관련해 대덕경찰서 관내에 신고된 건수는 모두 8건으로, 그 중 1건이 검거된 A씨의 사례였고 2건은 독극물이 원인으로 밝혀졌지만 5건은 독극물이 검출되지 않았거나 고양이 사체 없이 신고된 건이라고 설명했다.

경찰 관계자는 "의혹이 제기된 A씨와 이번 사건과의 연관성은 현재까지 발견하지 못했고, 본인도 부인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다만 "이전에 처분 받은 사실을 주목하고 있고 적극적으로 수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신고 이후 수사가 지체되는 등 경찰이 미온적으로 대응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이번 사건에서도 고양이 사체를 수거해 이튿날 바로 부검을 의뢰했다"고 해명하며 "사건에 대한 적극적인 시민 제보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