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산불 1시간 30분 만에 진화…산림 0.2ha 소실(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주민, 등산객에 내려졌던 대피령 해제

7일 오전 11시 6분쯤 강원 삼척시 도계읍 황조리에서 산불이 발생해 출동한 진화대원 등에 의해 1시간 30분 만에 진화됐다. 삼척시청 제공

 

7일 오전 11시 6분쯤 강원 삼척시 도계읍 황조리에서 산불이 발생해 출동한 진화대원 등에 의해 1시간 30분 만에 진화됐다.

불이 나자 산림당국과 소방당국은 헬기 5대와 장비 19대, 진화인력 200여 명을 투입해 이날 낮 12시 40분쯤 주불 진화를 마치고 잔불 정리를 하고 있다. 이번 불로 산림 0.2㏊(1500㎡)가 소실된 것으로 추정된다.

7일 오전 11시 6분쯤 강원 삼척시 도계읍 황조리에서 산불이 발생해 출동한 진화대원 등에 의해 1시간 30분 만에 진화됐다. 삼척시청 제공

 

특히 불이 난 곳은 건조특보에 초속 5m의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어 진화에 다소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하지만 산불 현장 부근에 위치한 골프장에서 담수지를 제공하는 등의 협조를 통해 다행히 대형산불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

삼척시는 한때 인근 아파트 등 주민과 등산객들에게 내렸던 대피령을 해제했다. 산림당국은 입산자에 의한 실화로 보고 정확한 원인과 피해면적을 조사하고 있다.

한편 불이 난 삼척을 비롯한 강원 동해안 6개 시·군과 산지에는 건조주의보와 강풍주의보가 발효중이어서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