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 보도자료' 의혹, 공수처 문상호 대변인 검찰 조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보도자료 작성 경위 등 조사

연합뉴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문상호 대변인이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의 '특혜 조사' 논란에 대해 허위 보도자료를 작성한 의혹으로 검찰 조사를 받았다.

7일 검찰 등에 따르면 수원지검 이정섭 형사3부장 수사팀은 지난 4일 문 대변인을 불러 문제의 보도자료를 작성한 경위와 작성에 관여한 인물 등에 대해 조사했다.

문 대변인은 참고인 신분으로 검찰에 나와 2∼3시간가량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환조사 당일 문 대변인의 공수처 일정으로 인해 조사가 예정보다 일찍 끝나 검찰은 그를 한 차례 더 불러 조사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3월 7일 이 지검장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사건으로 공수처 면담 당시, 김진욱 처장의 제네시스 관용차를 이용해 공수처 청사로 들어온 것으로 알려져 '특혜 조사'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공수처는 지난 달 2일 보도자료를 내고 "공수처에는 청사 출입이 가능한 관용차 2대가 있는데 2호차는 체포 피의자 호송용으로 뒷좌석 문이 열리지 않는 차량이어서 이용할 수 없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2호차는 호송용 개조를 거친 차량이 아닌 일반 차량이라는 지적이 나오면서 공익신고인과 시민단체 등이 잇따라 김 처장을 허위공문서 작성 및 행사 혐의로 수원지검에 고발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