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일본군 위안부 망언' 램지어 교수 규탄 결의안 채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신상훈 경남도의원 대표 발의
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사죄와 역사적 왜곡을 담은 논문 철회 요구

경남도의회 제공

 

경남도의회는 22일 열린 제38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신상훈(민주당.비례)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은 '일본군 위안부 망언이 담긴 논문을 낸 램지어 교수 규탄 결의안'을 채택했다.

경남도의회는 결의안에서 "램지어 교수의 망언에 가까운 일본군 위안부에 대한 논문을 강력하게 규탄한다"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육체적·정신적 상처에 고통을 준 것에 대해 대한민국과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공식적인 사죄와 하버드대 램지어 교수의 논문 게재를 즉시 철회하고 더불어 램지어 교수의 교수직을 박탈하라"고 강력하게 촉구했다.

미 하버드대학 램지어 교수는 '태평양 전쟁에서의 성계약'이라는 논문에서 일본군 위안부들이 강제적 성노예가 아니라 자발적으로 계약을 맺은 매춘부라는 망언을 주장했다.

신상훈 의원을 비롯해 39명의 도의원들은 이같은 주장은 심각한 역사적 사실 왜곡이자 전쟁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여성에 대한 심각한 여성의 인권침해이며 일본의 전쟁범죄를 정당화를 주장하는 것으로 이러한 부당한 행위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기 위해 결의안 발의에 적극 동참했다.

신상훈 의원은 "다시는 램지어 교수와 같은 사람들이 논문이란 이름 아래 더 이상의 역사 왜곡을 할 수 없도록 함께 규탄하고 행동하여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