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강원도당 "공직자 부동산 투기, 엄정조사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9일 강원도 공직자 투기 조사 1차 발표 관련 "차명거래 근절, 공직사회 자정노력" 주문

강원도청 전경. 강원도 제공

 

강원도 공직사회의 부동산 투기 의혹 규명을 위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는 여론이 정치권에서도 확산되고 있다.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19일 강원도 1차 공직자 투기 조사결과 발표직후 논평을 통해 "최문순 도정은 엄정한 조사를 통해 진상을 낱낱이 공개하고 수사의뢰는 물론 향후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마련에 속히 나서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역세권을 투기의 마당으로 만들어 버린 이들의 비위행위는 비판받아야 함은 물론이고 일벌백계로 다스려야 공직사회의 기강이 바로 선다는 것은 두말할 나위도 없다. 투기대상자는 전·현직 공무원으로 이분법적 잣대를 들이대서는 안 된다. 배우자, 친인척, 차명거래를 통한 불법 땅투기도 근절시켜야한다"고 덧붙였다.

공직사회의 자정능력 개선과 철저한 도 집행부의 대책 마련도 촉구했다.

"이번 참사가 최문순 도정의 전시행정으로 갈피를 못 잡고 있는 사이에 일부 공직자들은 기강이 느슨해지고 도덕적 해이에 빠져들었던 것은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도지사가 5조원대의 철도교통망 구축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면서 공직사회에 강력한 경고를 보냈어야 마땅했다"고 지적했다.

"최문순 도지사는 즉각 도정의 공정과 정의를 바로 세우고 공직사회의 땅투기꾼을 발본색원, 단죄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강원도는 이날 도내에서 최근 개발계획이 확정된 춘천수열에너지 지구, 동서고속철도 역세권 및 배후도시(속초, 화천, 양구, 인제, 양양, 고성) 주변 1Km 이내를 대상으로 공직자 토지 소유 현황을 조사한 1차 결과를 발표했다.

현재까지 7개 시군 조사결과 85명 공직자가 총 156필지 부동산을 소유한 것으로 파악됐다. 소속 기관별로는 △강원도청 직원 현직 8명, 퇴직자 1명 16필지 보유 △시군 공직자 현직 59명, 퇴직자 17명 140필지 보유 등이다.

도 특별대책반은 1차 조사 결과를 토대로 4월 말까지 토지 소유 공직자에 대해 매매 등 취득 경위 분석과 토지사용현황, 근무부서 파악을 통해 내부정보 이용여부를 조사하고 부동산 거래 위반 등 현행법 위반 및 의심사례 발견 시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