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이번주 무슨 일 있었나···그래? Pick!

그래픽으로 돌아보는 한 주…노컷뉴스 그래픽기자가 기록한 역사의 현장

文 정부 마지막 총리 김부겸…5개 부처 개각 및 靑 인사개편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신임 국무총리에 김부겸 전 행안부장관을 내정 등 5개부처 장관과 청와대 인사 개편했다.
日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
일본 정부가 지난 13일 오전 각료회의(국무회의)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2023년부터 해양으로 방출할 계획을 공식 결정했다.
이해충돌방지법 여야 합의
국회 정무위원회 법안심사2소위원회가 14일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을 통과시켰다. 이달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것으로 전망된다. 공표 후 1년 뒤 시행된다.
정인이 양모에 '사형 구형'
검찰은 16개월 된 입양아 정인양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양모에게 사형, 양부에 대해서는 징역 7년 6개월을 구형했다. 선고공판은 5월 14일에 열릴 예정이다.
'혈전 논란' AZ백신 30세 미만 접종 제외·모더나 백신 공급 차질
접종 후 '혈전' 생성 논란으로 보류·연기됐던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이 12일부터 재개된다. 다만 30세 미만의 경우 AZ백신 접종 대상에서 제외됐다.
또한 미국 보건당국이 접종 후 '희귀 혈전증' 발생을 이유로 존슨앤드존슨(J&J)사의 얀센 백신에 대한 접종 중단을 권고한 가운데 모더나는 미국 외 지역에 대한 백신 공급 일정을 명확하게 밝히지 않고 있어 수급불안이 심화하고 있다.
9·11로 시작한 아프간 전쟁, 9·11까지 완전 철수
AP통신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5월 1일부터 9월 11일까지 아프간에 주둔 중인 미군을 완전 철수하겠다"고 밝혔다. 철수 완료 시점인 9월11일은 9·11테러가 벌어졌던 날로, 올해가 20주기다.
LG-SK 배터리 분쟁 '2조원 합의'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 양사가 배터리 영업비밀 침해 분쟁에 전격 합의했다. SK이노베이션이 LG에너지솔루션에 현재가치 기준 총액 2조원을 합의된 방법에 따라 지급하기로 했다.
부동산 투기 746명 수사…240억 원 몰수보전
'LH 사태' 등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가 모두 178건·746명을 내·수사를 거쳐 혐의가 인정된 47명은 검찰에 송치했고 636명은 수사를 진행 중이고 지난 12일에 밝혔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12일부터 거리두기 단계와 관계없이 모든 실내에서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이를 위반하면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
Copyright © Since 2003 by CBSi, 노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