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 트리플크라운 나경복 "욕심 내려놓는 순간 서브 나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에서 공격을 시도하는 우리카드 나경복(10번). 한국배구연맹 제공

 


"욕심을 내려놓는 순간 서브 에이스가 나왔다."

프로배구 우리카드 나경복(27)이 팀에 첫 봄 배구 승리를 안겼다.

우리카드는 6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021 V-리그' 남자부 플레이오프(PO) 1차전 OK금융그룹과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 대 1로 승리했다.

PO 1차전 승리를 따낸 우리카드는 3판 2선승제 승부에서 느긋한 마음으로 2차전을 맞게 됐다. 역대 남자부 PO에서 1차전 승리 팀이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한 확률은 87.7%(15회 중 13회)에 달한다.

지난 시즌 우리카드는 1위로 정규리그를 마쳤지만 코로나19로 PS가 열리지 않아 봄 배구 승리를 맛보지 못했다. 2018-2019시즌은 정규리그 3위로 PS를 치렀지만 단 한 경기도 승리하지 못했다. 이날 승리로 우리카드는 지난 7시즌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포스트시즌 승리를 따냈다.

OK금융그룹 펠리페의 공격을 블로킹하는 나경복(10번). 한국배구연맹 제공

 


승리의 주역은 토종 라이트 공격수 나경복이었다. 나경복은 블로킹 6개, 서브 득점 3개 등 18득점을 기록했다. 그는 세트 스코어 2 대 1로 앞선 4세트 7-7 상황에서 서브 득점에 성공해 트리플크라운(1경기 블로킹·서브 득점·백어택 3개 이상)을 달성했다. 역대 PS에서 한국인 선수가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한 것은 2010-2011시즌 박철우(한국전력) 이후 10년 만이다.

나경복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원래 안 될 것으로 생각했다"면서 트리플크라운 소감을 밝혔다. 그는 "욕심을 내려놓는 순간 서브 에이스가 나왔다"며 "서브 범실을 안 하려고 했던 것이 잘 됐다"고 말했다.

그는 6개의 블로킹 성공에 대해 "분석한 것은 많이 있었는데 펠리페가 체력적으로 힘들다 보니 타점이 떨어져 많이 잡힌 것 같다"고 평가했다. 원래 막고 튀어야 할 공이 타점이 낮다 보니 자신의 손에 맞고 블로킹이 됐다는 것.

팀의 첫 플레이오프 승리를 이끈 우리카드 나경복. 한국배구연맹 제공

 


나경복은 "시즌 초반 부상으로 많이 무너졌지만 감독님과 팀 동료들이 저를 믿어줬다"며 "끝까지 하다 보니 (경기력이) 올라온 것 같다"고 전했다.

팀의 첫 PO 승리를 만끽한 우리카드는 오는 7일 장충 홈에서 OK금융그룹과 2차전으로 격돌한다. 이날 승리하면 우리카드는 팀 창단 후 처음으로 챔피언결정전을 치르게 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