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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2025년까지 전국 매장서 일회용 컵 퇴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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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까지의 지속가능성 중장기전략 'Better Together' 프로젝트 공개

스타벅스가 탄소 30% 감축과 채용 30% 증가를 골자로 하는 2025년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 Better Together를 발표했다. 스타벅스 제공

 

NOCUTBIZ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25년까지 전국 매장에서 일회용컵 사용을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스타벅스는 6일 이런 내용을 담은 중장기 전략 '베터 투게더'(Better Together)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 전략은 탄소 배출량 30% 감소를 목표로 하는 '플래닛'과 채용 30% 확대를 추진하는 '피플' 분야를 양대 축으로 한다.

스타벅스는 우선 전국 매장에서 다회용(리유저블)컵 사용을 도입해 2025년 일회용 컵 사용률을 '제로'로 만들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선정하는 시범 매장에서는 일회용 컵 대신 일정 금액의 보증금이 있는 리유저블컵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고객이 사용 뒤 반납하면 보증금을 돌려준다.

스타벅스는 환경을 고려한 식물 기반의 상품, 물류 거리를 줄여 탄소 배출량을 줄인 국산 재료 기반 제품의 개발에도 나선다.

스타벅스는 친환경 콘셉트의 매장을 늘리고, 소비전력 효율 개선 제품과 대기전력 저감 장비 등을 전국 매장에 도입한다. 2024년부터는 모든 물류 배송 트럭을 친환경 전기트럭으로 교체한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2025년까지 5500여 명을 추가 채용해 직원(파트너) 수를 2만 3500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특히 전체 임직원 가운데 10%를 장애인, 중장년, 경력 단절여성 등 취약 계층으로 채운다는 방침이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그동안 많은 고객의 응원 속에 혁신과 성장을 거듭해 온 스타벅스가 다시 한번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새로운 변화를 실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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