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위선 끝판왕"vs"시세보다 낮게 계약"…김영춘 전세금 인상 공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 "인대료상한제 주장한던 사람이 시민 뒤통수"
김영춘 후보 측, 직전 세입자 댓글 공개 "당시 시세보다 낮게 계약"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가 25일 부산진구 서면교차로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송호재 기자

 

4·7 재보궐선거 국민의힘 부산선대위가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의 서울 아파트 전세금 인상을 놓고 공세를 이어갔다.

김 후보 측은 이전 세입자가 김 후보 입장문에 단 댓글을 공개하며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계약을 맺은 것이라는 점을 상기했다.

국민의힘 부산선대위 수석대변인을 맡고 있는 황보승희 의원은 5일 오후 남구 용호동 합동유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영춘 후보가 '부동산 위선의 끝판왕'이라고 날을 세웠다.

황보 의원은 "2011년 당시 김영춘 민주당 최고위원은 정종환 국토부 장관이 13억3천만원짜리 아파트를 분양 받아 5억원에 전세를 줬다는 이유로 해임을 주장했다"며 "그러면서 임대료 상한제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주택임대차법개정안 통과도 주장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시 시민들은 김 후보의 부동산 임대료 상한제 요구 진정성을 믿었을 것"이라며 "그러나 확인 결과 시민들의 뒤통수를 쳤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최고위 발언 이후 정작 자기 집 세입자에게는 17%(2014년), 34%(2016년), 14.5%(2020년)씩 임대료를 올려 받은 것이 확인됐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황보 의원은 "그래 놓고 김 후보는 2016년부터 4년 동안 한 번도 전세금을 올리지 않았다고 주장한다"며 "당연히 미리 당겨 받았으니, 더 올릴 수 없을 것"이라고 몰아붙였다.

그는 끝으로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과 박주민 민주당 의원도 '부동산 위선 끝판왕' 김영춘 후보에게 한 수 배워가야 할 정도"라며 "김 후보는 더 이상 부산시민을 우롱하지 말고 석고대죄부터 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전세금 인상 논란과 관련해 김 후보 측은 직전 세입자가 김 후보 페이스북에 쓴 댓글을 공개하며 방어에 나섰다.

김 후보 선대위는 앞서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김 후보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전세금 관련 입장문에 달린 댓글 하나를 공개했다.

자신을 김 후보 소유 아파트 직전 세입자라고 밝힌 글쓴이는 "2018년 12월 전세 계약기간 연장 시 당시 주변 아파트들의 전세금이 많이 올라간 상태였지만, 감사하게도 그대로 기간연장만 하자며 먼저 말씀해주시고 전셋값을 올려받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후 2020년 2월 저희가 아파트를 매입해 이사를 하게 되면서 새로운 세입자분과 6억3천만원에 전세계약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당시 시점 실거래가를 보면 동일 단지 내에서 6억8천에서 최고 7억8천만원까지 전세 계약이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글쓴이는 "저는 정치에 무관한 가정주부이지만, 이번 기사를 보고 굉장히 안타까웠다"며 "단순히 전세계약서상의 금액만 보고 무작정 비판하는 것이 옳을까 싶다"고 글을 맺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