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성폭력 피해자 신상 공개한 누리꾼 검찰 송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17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서울시장 위력 성폭력 사건 피해자와 함께 말하기' 기자회견에 고 박원순 서울시장 성폭력 사건 피해자의 자리가 마련돼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사건 피해자의 실명과 직장을 공개한 누리꾼이 검찰에 송치됐다.

서울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피해자의 신원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한 1명을 기소 의견으로 지난 17일 검찰에 송치했다고 31일 밝혔다.

피의자 A씨는 피해자 B씨의 실명과 직장명을 네이버 밴드와 블로그에 게시한 혐의(성폭력 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를 받는다.

앞서 B씨를 지원하는 여성·시민단체 연대체 '서울시장 위력 성폭력 사건 공동행동'은 성명불상자 2인을 지난해 10월 경찰에 고소했다.

김재련 변호사. 이한형 기자

 

김재련 변호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성명불상자들은 자신들이 운영하는 네이버 밴드(회원 1390명 이상), 블로그 메인 화면에 '기획미투 여비서를 고발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피해자 실명, 피해자 소속 직장명을 공개하는 범죄행위를 했다"고 설명했다.

경찰 수사결과 공동행동이 고소한 성명불상자 2명은 동일인으로 밝혀졌다.

한편, 경찰은 B씨의 실명이 담긴 편지를 공개한 경희대 미래문명원 김민웅 교수, 민경국 전 서울시 인사기획비서관을 상대로도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