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오세훈 측 "내곡동 측량 서류엔 입회인은 장인 한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세훈 캠프, 국토정보공사에 '입회인' 확인 결과 "장인만 서명"
내곡동 측량 현장 방문 의혹 풀리지 않아…진실 공방 거세질 듯
큰 처남 송모 교수, 오 후보 방문 여부에 '기억 안 난다' 취지 답변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측은 30일 한국국토정보공사(LX)에서 발급 받은 서류를 확인한 결과 "입회인으로 장인 한 분만 서명이 돼 있다"고 밝혔다.

오 후보 아내가 지분을 소유한 내곡동 토지에 대한 2005년 측량 당시 오 후보가 현장에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전날 오 후보의 처가는 국토정보공사에 정보공개를 신청했다. 내곡동 토지 측량 당시 입회인이 기록에 남아 있기 때문에 공식 서류로 사안을 증명하겠다는 취지였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박종민 기자

 

당초 오 후보 측은 양부인 장인과 큰 처남 송모 교수 등 2명만 측량 현장에 갔다고 주장했지만, 입회인은 장인 서명만 발견된 것이다. 당시엔 법률상 토지 소유자가 아니어도 입회인 서명을 할 수 있었다는 게 국토정보공사측의 설명이라는 게 오 후보 측의 주장이다.

그러나 입회인 서류 공개만으로 오 후보가 당시 측량 현장에 가지 않았다는 게 입증되는 건 아니라서 향후 논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 후보의 큰 처남 송모 교수는 모 매체와 인터뷰에서 자신은 현장에 갔지만 오 후보의 방문 여부에 대해선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26일 KBS는 2005년 내곡동 측량 현장에 오 후보가 있었다는 보도를 한 바 있다. 지난 28일에도 당시 국토정보공사 측량 팀장이 오 후보를 현장에서 만났다는 증언이 담긴 보도를 방송했다.
그래픽=안나경 기자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