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산업진흥원, 신흥해외전략시장 수출중소기업 간담회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창원산업진흥원 제공

 


창원시와 창원산업진흥원이 19일 '수출중소기업 애로청취 간담회'를 열고 창원시 관내 기업들의 수출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조은정 관세청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과 아세안비즈니스센터 문기봉 센터장을 초청해 창원시 관내 산업용품, 자동차부품, 방산, 소비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대표와 수출지원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해 수출애로, 판로개척에 관련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관세청 조은정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은 창원시 수출활력 제고를 위한 관세행정 수출지원 대책을 설명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들은 신(新)남·북방 등 신흥해외시장 진출 지원 강화, 수출컨소시엄사업, 중소기업 수출지원예산 확대 등을 요청했다.

티아이씨㈜, 모던텍, ㈜레오, 삼심기계㈜ 등의 기업들은 "지난해 태국 전기차분야 웨비나와 온라인상담회에 참석했으며, 오프라인 수출상담회장에서 바이어 대면상담을 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거뒀다. 앞으로도 온라인상담회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창원산업진흥원은 올해 상시적 국내외 전시회 등 개별 수출지원사업인 수출표준화 지원과, 수출초보&강소기업 등 수출전략마케팅 지원사업, 민간네트워크, 신흥해외전략시장 등 글로벌 협력기반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 12개 지원사업에 총 14억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창원산업진흥원 관계자는 "관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과 수요를 적극 반영해 수출판로개척지원, 신흥시장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