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국 최초 문화예술 중점 특수학교 대구 예아람학교 개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대구예아람학교 입학생들에게 '문화예술의 씨앗'을 전달하며 격려하고 있다.대구시교육청 제공

 

전국 최초 문화예술 중점 특수학교인 대구 예아람학교가 2일 입학식을 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입학식은 신입생 37명을 대상으로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대구예아람학교 클래식 전용 공연장 '아람 아트홀'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학교기업 대구성보학교 '맑은소리하모니카앙상블'의 식전 공연에 이어 영부인 김정숙 여사의 영상 축하 메시지,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의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마친 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 교명인 '아람'(충분히 익어 저절로 떨어질 정도가 된 열매)의 뜻을 살려 문화 예술의 꽃을 피우라는 의미로 학생들에게 '문화 예술의 씨앗'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전국 최초 문화예술 중점 특수학교인 대구 예아람 학교는 유․초․중․고등학교 과정별로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유치원 과정에서는 문화예술적 감각을 계발하고, 초등학교 과정에서는 음악․미술등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에 집중해 교육한다.

또, 중학교 과정에서는 문화예술적 소질과 적성을 찾는 데 중점을 두고 가르치며, 고등학교 과정에서는 진로 교육 및 진로 선택에 집중해 가르쳐 학생별, 과정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예아람학교가 아이들의 꿈을 실현하는 행복한 배움터가 되어, 예아람 학생들이 자기만의 끼를 계발해 아름다운 꽃을 활짝 피우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