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피의자 된 이성윤 지검장에 3차 소환 통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8일 이성윤 지검장 피의자 전환 이후 3차 소환 통보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연합뉴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출국금지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수사외압 의혹을 받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에게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 조사를 받을 것을 재차 요청했다.

25일 사정당국에 따르면 수원지검 이정섭 형사3부장 수사팀은 이날 이 지검장에게 3차 소환 통보를 했다.

검찰은 최근 두 차례 출석요구서를 보냈으나, 이 지검장이 "시일이 촉박하다"는 등의 이유를 들어 거절하자 이번에는 출석 기한에 충분한 여유를 두고 요구서를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출석 기한이 언제까지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김학의 출금 사건' 법무부에서 압수품 박스 들고 나오는 검찰. 연합뉴스

 

이 지검장은 지난 18일 김 전 차관 출금 사건과 관련한 고발장이 접수됨에 따라 참고인에서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됐다.

앞서 설 연휴 이 지검장과 유선 등으로 출석 일정을 조율해 오던 검찰은 피의자 신분 전환 이후 이 지검장에게 이날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출석요구서를 보냈다.

2차 공익신고서에는 수원지검 안양지청이 2019년 김 전 차관 측에 출금 정보가 유출된 의혹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김 전 차관에 대한 긴급 출금 조처 자체가 불법적으로 이뤄진 정황을 포착해 수사하려 했으나, 대검 반부패강력부의 압력으로 해당 수사를 중단한 것으로 나와 있다.

검찰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해줄 수 없다"고 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