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시, 이마트 연산점 개장에 맞춰 교통소통 대책 마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월륜교차로와 좌수영교 일대 교통체계 개선
과정교→고분로 방향 직진차로 추가

부산시가 이마트 트레이더스 연산점 개장에 따른 교통혼잡 개선에 나선다. 부산시청 제공

 

부산시가 이마트 트레이더스 연산점 개장에 따른 교통혼잡 개선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연산점 인근 월륜교차로의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관리 인력을 집중배치한다.

또, 불법 주정차 단속을 강화하고, 월륜교차로와 좌수영로 일원 교통체계 개선 등도 추진한다.


먼저, 시는 부산경찰청과 연제경찰서와 합동으로 주변 월륜교차로와 연제예식장교차로, 토곡교차로에 교통관리 인력을 집중적으로 배치한다.

평일 9명·휴일 13명의 인력을 투입해 교차로 꼬리물기와 끼어들기 등 무질서 행위를 전격 차단해 원활한 소통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대형마트 측에서도 자체적으로 교통 관리인력 74명을 건물 내외부에 배치해 교통관리와 우회도로 안내 등을 추진한다.

불법주정차 단속도 강화한다.

시는 연제구와 현장단속반을 운영하고, 무인 단속카메라 등을 통해 강력한 불법주정차 단속을 벌여 주변 도로 흐름을 유도하고, 주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보다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평소 정체가 잦은 월륜교차로 일원의 교통체계 개선도 추진한다.

부산시는 과정교에서 고분로 방향의 교통섬 등을 정비해 우회전 차로를 직진 우회전이 가능하도록 변경해 직진차로를 추가 확보(1개 차로→2개 차로)하고, 코스트코 방향으로 600m 떨어진 좌수영로 상습 정체를 완화하기 위해 코스트코 방향 우회전 전용차로를 설치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