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새 앨범 참여한 비아이 "누 될까 쉽게 결정 못 했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래퍼 비아이. YG엔터테인먼트 제공/자료사진

 

래퍼 비아이가 에픽하이 새 앨범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비아이는 18일 발매된 에픽하이의 10번째 정규앨범 '에픽하이 이즈 히어 상'(Epik High Is Here 上) 4번 트랙 '수상소감'(ACCEPTANCE SPEECH)에 참여했다. '수상소감'은 모든 이들의 마음속에 공존하는 빛과 어둠, 구름과 먹구름을 드러내는 일기장의 한 페이지 같은 곡으로, 트랙 리스트가 공개됐을 때부터 비아이 참여로 눈길을 끌었다.

비아이는 '수상소감'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피처링으로도 힘을 보탰다. 비아이는 에픽하이 새 앨범에 참여한 것이 관해 "저로 인해 에픽하이 선배님들에게 누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제의를 받고도, 쉽게 결정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선배님들이 해주신 조언과 격려에 많은 용기를 얻었고, 심사숙고 끝에 이번 곡에 참여하게 되었다"라고 19일 밝혔다.

그러면서 "오래전부터 팬이었던 에픽하이 선배님들과의 협업은 제게 꿈 같은 일이었다. 이렇게 좋은 곡에 참여할 기회를 주신 선배님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에픽하이 멤버들 역시 18일 열린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비아이와 협업한 이유를 밝혔다. 타블로는 "비아이와의 작업도 무게감 있게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면서도 "이 곡을 포기할 수 없을 만큼의 완성도를 비아이가 만들어준 것도 사실"이라고 답했다. 투컷은 "멜로디랑 보컬을 비아이가 하면 굉장히 좋을 거 같다, 가장 잘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비아이는 지난 2019년 6월 마약 구매 의혹을 받았다. 당시 한 매체는 마약류 위반 피의자 A씨의 증언을 토대로 비아이가 대마초와 환각제인 LSD를 사려고 했고, 마약 딜러의 고객 명단에도 올라가 있었다고 보도했다.

비아이는 "한때 너무 힘들고 괴로워 관심조차 갖지 말아야 할 것에 의지하고 싶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겁이 나고 두려워 하지도 못했다"라고 해명했으나 여론을 잠재우지는 못했다. 그는 팀 아이콘에서 탈퇴했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로부터 계약 해지를 당했다. 현재는 아이오케이(IOK) 컴퍼니의 사내이사로 등재돼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