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늘 공수처장 후보 선정하면 위법으로 무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국무위원 후보자 인사청문회 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국민의힘은 18일 이날 오후로 예정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회 강행 방침을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법제사법위원들은 이날 성명을 내고 "(사퇴한)야당 측 추천위원을 다시 선임해야 한다"며 "7인 추천위를 구성한 뒤 회의체를 소집하고 의결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몫으로 추천받은 임정혁 변호사가 사퇴해 이날 추천위 회의에 참석하는 위원은 7명에서 6명으로 줄었다.

경기도 과천정부청사 5동에 마련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실의 모습.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의결 정속수가 5명으로 수정된 만큼 공수처장 후보를 추천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며 이날 추천위회의를 열어 대통령에게 추천할 최종 후보 2명을 의결할 예정이다.

이에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은 "박병석 국회의장도 임 변호사를 해촉하고 국민의힘에 추천위원의 추천을 요청해왔고, 국민의힘도 추가 인선 작업에 착수했다"며 " 야당의 추가 추천없이 시급하게 추천할 사유도 없다"고 지적했다.

또 "오늘 열리는 추천위는 중대한 절차가 흠결된 것이므로 당연히 추천위원을 7명으로 채운뒤 다시 소집돼야 한다"며 "나머지 6명 위원으로 오늘 회의를 강행해서 만약 공수처장 후보를 선정하면 중대한 절차 위법으로 무효"라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