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수능 감독관 선제검사…이동형 진료소도 운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감독관, 본부 요원 등 2만4226명 대상
선제검사로 6월부터 32명 확진자 발견
수험생 확진자 위해 서울의료원 11병상, 남산생활치료센터 40병상 확보

서울 송파구 잠실고등학교에 마련된 고사장에 가림막이 설치되어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서울시는 오는 3일 수학능력시험 직후 코로나19 확산을 선제적으로 막기 위해 수능 감독관으로 참여하는 교사 등 관계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담검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진단검사는 수능감독관, 본부 요원 등 수능시험에 참여한 감독관 약 2만4226명 중 희망자에 대해 무료로 실시한다. 검사 대상자는 사전 희망자에 한해 신청을 받고 원하는 권역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선별진료소는 종로구 소재 서울시교육청, 도봉구 소재 북부교육지원청, 송파구 소재 학생체육관, 현재는 폐교된 강서구 소재 염강초등학교 등 4개 권역에 설치해 수능이 끝난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글로브월 방식으로 운영한다.

또 확진자 수험생, 자가격리 대상인 수험생, 유증상자 수험생을 감독한 감독관의 경우 학교 소재지 혹은 거주지 보건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수험생이나 학부모 중 희망자는 서울시청 홈페이지에서 코로나 19 선제검사 신청을 통해 시립병원 7개소에서 무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시는 수능을 치르는 학생 중 확진자를 위해 서울의료원에 총 11병상, 남산 생활치료센터에 40병상을 확보해 가동 중이다.

앞서 시는 확진자 조기발견과 조용한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13만명이 넘는 인원을 대상으로 선제검사를 실시해 32명의 확진자를 찾은 바 있다.

서울시 박유미 시민건강국장은 "수능에 참여한 감독관들이 이번 선제검사를 통해 안심하고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선제검사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