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준 "언젠가 MVP 트로피도 가져갈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kt 소형준이 30일 올 시즌 프로야구 신인왕에 선정된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사진=KBO)

 

프로야구 kt 막내이자 토종 에이스로 활약한 소형준(19)이 생애 한번뿐인 신인상의 영예를 안았다.

소형준은 30일 서울시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비대면으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정규 시즌 시상식에서 신인왕에 선정됐다. 소형준은 야구 기자단 등 투표 인단 112명 중 1위 표 98명, 2위 표 7명 등 통점 511점을 얻어 2위인 LG 홍창기(185점)를 넉넉히 제쳤다.

올 시즌 소형준은 13승 6패 평균자책점 3.86을 기록했다. 다승 공동 7위이자 국내 선수 중 박종훈(SK·13승 11패)과 공동 1위다.

고졸 신인이 첫 시즌 두 자릿수 승리를 거둔 것은 KBO 리그 역대 9번째다. 특히 소형준은 2006년 신인왕이자 MVP였던 당시 한화 소속 류현진(토론토) 이후 14년 만에 기록을 세웠다.

데뷔전부터 승리를 거뒀다. 소형준은 5월 8일 잠실 두산전에서 첫 등판, 5이닝 5피안타 2실점 선발승을 거뒀다. 이어 5월 15일 삼성전에도 6⅓이닝 9피안타 5실점 2자책으로 승리하면서 양일환(1983년 삼성), 김진우(2002년 KIA), 류현진(2006년 한화)에 이어 통산 4번째 데뷔전 포함 2연속 선발승을 기록했다.

수상 뒤 소형준은 "프로에서 단 한번인 상을 받아 영광"이라면서 "도와주신 분들, 특히 기회를 주신 이강철 감독님 및 코치진, 트레이너 코치님, 분석팀 형들에게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경기 외적으로 생활을 도와주신 형들과 응원해주시고 뒷바라지해주신 부모님께도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수상을 이미 예감하고 있었다. 소형준은 시상식에 오라고 연락을 받았을 때 어떤 생각을 했느냐는 질문에 "소감을 뭐라고 해야 할까"라고 답했다. 이어 "핸드폰 메모장에 소감을 적어놨는데 막상 올라오니 아무 생각도 안 들어 생각나는 대로 얘기했다"고 밝혔다.

신인답지 않은 다부진 각오도 다졌다. 소형준은 "언젠가 저기 있는 MVP 트로피를 가져갈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