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SM, 악플러에 강력한 법적 대응 예고 "10개 이상 로펌에 의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늘(2일)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SM엔터테인먼트 공지 (사진=SM 공식 홈페이지 캡처) 확대이미지

 

SM엔터테인먼트가 악성 게시물 작성자들에게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알렸다.

SM엔터테인먼트는 2일 공식 홈페이지와 각종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공지를 올려 이같이 알렸다. 공지에 따르면, SM은 아티스트 관련 불법행위 건을 국내 최고의 대형 법률사무소/법무법인 및 분야별 전문 법무법인 등 10개 이상 로펌에 의뢰했고, 불법행위가 적발될 시 강력한 민·형사상 법적 조처를 진행 중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최근에도 당사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해 온라인 커뮤니티, SNS, 포털사이트 등에 악성 루머, 악의적인 게재 글/댓글, 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 게시물 등이 무분별하게 게재 및 유포되어, 더욱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의뢰한 상황"이라며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린다"라고 경고했다.

앞서 SM엔터테인먼트는 연습생 유지민에 대한 허위 및 조작된 내용의 악성 루머가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며, 김앤장법률사무소를 대리인으로 선임해 지난달 14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행위 당사자들을 명예훼손·모욕 등의 죄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유지민은 이달 17일 데뷔 예정인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에서 카리나(KARINA)란 이름으로 데뷔할 예정이다.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각종 불법행위와 관련하여, 국내 최고의 대형 법률사무소/법무법인 및 분야별 전문 법무법인 등 10개 이상의 로펌에 의뢰, 이에 따라 적발된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당사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해 온라인 커뮤니티, SNS, 포털사이트 등에 악성 루머, 악의적인 게재 글/댓글, 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 게시물 등이 무분별하게 게재 및 유포되어, 더욱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의뢰한 상황입니다.

사실이 아닌, 근거 없는 내용을 조작해 악성 루머를 만들고,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기반으로 인격 모독 및 명예 훼손에 해당하는 글 등을 게재하는 것뿐 아니라, 이와 같은 루머를 유포하는 행위 역시 명백한 불법행위이며, 강력한 법적 조치의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2017년 12월 오픈한 당사의 제보 메일 계정(protect@smtown.com)에는 하루에도 수천여 건의 제보가 접수되고 있으며, 이를 당사가 모두 일일이 확인하고 불법행위임이 명확한 사안들에 대해 별도 분류하여, 해당 아티스트와 협의를 거쳐 수시로 고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방대한 양의 악의적인 포스팅과 근거 없는 루머가 게재되고 있는 상황에서, 당사는 자체적인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의 제보, 국내외 플랫폼 및 포털사이트 등의 도움을 바탕으로, 불법행위 사실 및 그 행위자를 확인하고 있으며, 범죄 사실이 확정되어 다수의 유죄 판결이 내려지는 등 현재도 여러 사안에 대한 법적 대응을 진행 중입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인격과 권리, 명예 보호는 물론 아티스트로서의 눈부신 성장과 발전, 활발한 활동을 위해 더욱 세심하게 지원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하는 등 강경히 대응해 나갈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