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실장 나와라"…野 요구에 국회 운영위 국감 연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9일 예정됐던 국회 운영위원회 국감 다음주로 연기
서훈 안보실장 증인 출석 두고 여야 갈등
서훈 실장, 방미 후 자가격리 중
자가격리 끝난 이후인 다음달 4일 열기로

와대 서훈 안보실장이 전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여야가 청와대 서훈 안보실장에 대한 증인 채택 문제를 두고 갈등을 빚다 29일 예정됐던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를 연기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열릴 예정이었던 운영위 국감을 다음달 4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당초 이날 운영위는 대통령 비서실과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를 대상으로 국감을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서훈 안보실장의 증인 채택 문제를 두고 여야가 갈등을 빚었다.

국민의힘은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 피격 사망 사건과 관련해 청와대 대응이 적절했는지 따져보기 위해서는 서훈 실장이 국회에 출석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서훈 실장은 지난 13일부터 닷새간 미국을 다녀왔고 이후 방역당국으로부터 자가격리 대상자 통보를 받았다. 서 실장의 자가격리 기간은 30일까지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오른쪽), 성일종 의원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야당은 즉각 반발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청와대 주요 임무가 안보 정책인데 안보실장이 빠지면 국감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라며 "서훈 안보실장을 비롯한 방미단의 자가격리가 끝나니깐 다음 주 수요일에 국감을 열기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