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조세박물관 특별전 <술, 풍요를 빚다> 개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술의 역사와 함께 해온 세금, 그리고 문화 이야기

국세청은 28일 국립조세박물관 특별기획전 ‘술, 풍요를 빚다’ 개관식을 개최했다.(사진 왼쪽부터 정철우 징세법무국장, 김영순 납세자보호담당관, 김대지 국세청장, 박진원 감사관, 강민수 법인납세국장)(사진=국세청 제공)

 

국세청은 28일 국립조세박물관 특별기획전 '술, 풍요를 빚다'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번 특별전은 국세청 1층 국립조세박물관 내에서 내년 4월말까지 열린다. 국립조세박물관은 해마다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세금'을 주제로 색다른 특별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술의 기원과 종류, 역사 속의 술과 세금, 주세법과 주세행정의 변천, 세계의 술 문화 등 '술의 역사와 함께 해온 세금이야기'를 주제로 전시관을 구성했다. 술과 관련한 유물과 옛 문헌을 전시하고 전국의 명주 찾아보기, 주류 진품 확인, 주령구 만들기 등의 체험도 마련했다.

국세청은 또 지나친 음주를 경계하기 위해 사용했던 계영배를 전시하고 그 원리를 설명함으로써 우리 선조들의 건전한 음주문화를 들여다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우리나라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술의 종류, 출시일, 원재료, 특징 등을 한 권의 책에 담은 '우리 술, 책에 담다'를 발간해 함께 전시했다.

특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관람 예약은 국립조세박물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