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 군민 안전 지킴이 역할 톡톡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태안군 통합관제센터 요원 백사장항 선박화재 발견 119 신고로 화재 조기진압

태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 태안해경 감사장(사진=태안군 제공)

 

충남 태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가 군민 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태안군은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선박 화재 확산 방지 및 해루질객 안전 유도 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태안해양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태안군에 따르면 김모 관제요원은 지난 12일 새벽 6시쯤 전날 밤 1차로 화재가 발생했던 백사장항의 한 선박에 다시 불이 나는 것을 확인한 뒤 119에 신고하고 태안해양경찰서 등에 영상을 송출해 화재 조기 진압에 큰 도움을 줬다.

이날 감사장을 받은 김모 관제요원은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통합관제센터 소속 요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앞으로도 내 가족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지난 9월 초 태풍 '마이삭' 북상 시 해루질객을 안전하게 유도한 성모 관제요원도 이날 태안해양경찰서로부터 함께 감사장을 받았다.

한편, 태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는 파견경찰관 1명과 24명의 관제요원이 3교대로 24시간 근무체제를 가동하고 있으며 태안경찰서 112 상황실과 연결된 영상공유시스템을 활용해 신속하고 정확한 신고체계를 구축하고 순찰 중인 경찰관과 긴밀한 연락체계를 갖춰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특히, 방범, 어린이, 재난, 학교 등 분야별 총 1300여 대의 고화질 CCTV를 구축해 태안 전역의 우범지역을 철저히 모니터링하며 '안전 도시 태안' 구축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