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천구, 봉사활동 인증 '환경 콕콕 캠페인 론칭 포럼'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27일부터 온라인 쇼핑과 배달음식 이용 증가로 쓰레기 배출량이 급증하면서 환경 보호에 대한 시민의식을 주제로 한 '환경 콕콕' 캠페인 론칭 포럼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론칭 포럼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 강당에서 황순유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이초아 유튜버 겸 더 미니멀 대표의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박지혜 아나운서의 '건강한 플로깅 경험 나누기' 오프닝 스피치로 문을 연다. 곽지연 안양천 환경지킴이 회장, 주은아 양천구 기후활동가의 미니토크가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김홍탁 쏘셜 공작소 COP의 '코로나19를 이기는 환경 캠페인, 이제는 놀이이자 문화로', 함형호 양천구자원봉사센터장의 캠페인 론칭 설명과 캠페인을 제안한다.

본격적인 캠페인은 28일부터 11월 19일까지 3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는 일상 속 나의 환경실천을 '콕' 집어 릴레이로 공유하는 방식으로, 오프라인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플로깅' 활동을 독려하는 방식으로 각각 진행된다.

플로깅은 '줍다' 라는 뜻의 스페인어 '플록 업'과 '조깅'이 합쳐진 신조어로, 집이나 직장 주변의 가까운 곳에서 편한 시간에 산책하며 손쉽게 실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새로이 주목받고 있는 환경 보호 활동이다.

양천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프라인 플로깅 캠페인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의 플로깅 참여 공지 글을 통해 활동의 의미나 요령 등을 숙지한 뒤, 비대면으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1시간 동안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고 URL 링크에 접속해 인적사항·활동사진을 인증하면 1시간 이내의 봉사 시간이 인증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양천구민 여러분이 쓰레기 배출 등으로 인해 갈수록 심각해진 환경오염 문제를 깊이 우려하고 있다는 점을 실감하고 있다"며 "환경 콕콕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들을 직접 실천해 보람과 재미를 함께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