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서 백신 접종 후 숨진 70대…"사인미상" 육안검사 소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약물·현미경 등 정밀검사 후 최종 결과 나올 듯"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전북 고창에서 독감 백신을 접종받은 70대 노인이 이튿날 숨진 것과 관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사인 미상"이라는 육안검사 소견을 경찰에 전달했다.

고창경찰서는 숨진 A(78)씨의 1차 부검에서 "육안검사 결과 사인 미상"이라는 소견을 국과수로부터 구두로 전달받았다고 2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9일 오전 고창군의 한 의원에서 독감 백신을 접종받고 이튿날인 20일 오전 7시 35분쯤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전라북도 보건당국에 따르면 A씨는 백신을 접종받은 날 오후 5시쯤에 지인과 통화를 하기도 했다.

A씨가 접종받은 백신은 최근 상온에 노출된 신성약품 제품이 아닌 보령바이오파마의 보령플루Ⅷ테트라백신주(제조번호A14720016)인 것으로 확인됐다.

숨진 A씨는 고혈압과 당뇨 등 기저질환이 있었으나 독감백신 접종 당시 특별한 증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당국은 "고인의 사망과 백신의 인과관계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으며 "백신 접종에 대한 두려움이 생겨선 안 된다"고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경찰은 A씨에 대한 최종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최소 한 달은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육안으로 특이점을 발견하지 못했다는 내용을 구두로 전달받았다"며 "약물검사와 현미경 검사 등 정밀검사를 해야 최종결과가 나온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