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전기차 판매는 날개 달았는데 국산 전기차는 뒷걸음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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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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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를 필두로 수입 전기차 판매가 급증한 반면 국산 전기차 판매는 뒷걸음질 치고 있다.

현대차 코나 EV에서 잇달아 화재까지 발생하는 악재로 인해 국산 전기차는 당분간 판매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18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와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올해 들어 9월까지 판매된 수입 전기차는 1만3261대로 작년 같은 기간(1552대)에 비해 8.5배로 늘었다.

9월만 놓고 보면 2237대가 팔리며 작년 동월(229대) 대비 약 10배로 늘었다.
수입 전기차 판매는 단연 테슬라가 주도하고 있다. 테슬라는 지난달만 2056대를 판매해 9월 수입 전기차 판매량의 91.9%를 차지했다.

올해 1∼9월 판매량은 1만518대로 전체의 79.6%를 차지했다.


아우디도 전기차 판매에서 선전을 펼쳤다. . 7월 출시한 아우디의 e-트론 55 콰트로는 지난달까지 총 601대 팔리며 올해 수입 물량이 완판됐다.

수입 전기차의 인기와는 대조적으로 국내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는 판매 부진이다.
지난달까지 국내 완성차 업체가 판매한 전기차는 총 1만3505대(경차·상용차 제외)로 작년 같은 기간(2만2842대)에 비해 40.9%나 감소했다.

기아차 니로 EV는 지난달까지 2621대 판매되며 53.4% 감소했고, 쏘울 EV는 298대 판매되며 78.4% 감소했다.

현대차 아이오닉(1274대)은 22.9% 감소했고, 코나(7061대)는 36.5% 줄었다.

쉐보레 볼트 EV는 -38.1%(1462대), 르노삼성차 SM3 Z.E는 -4.9%(661대)였다.

내년에 신차가 출시되면 국산 전기차 구매 심리가 되살아날 가능성도 있지만, 최근 현대차 코나 EV에서 잇달아 화재가 발생한 탓에 한동안 감소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코나 EV는 2018년 출시된 이후 국내 10건, 해외 4건 등 총 14건의 화재가 발생해 16일부터 리콜에 들어갔다.

현대차는 2017년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제작된 코나 EV 총 7만7천대를 리콜하기로 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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