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플레디스 인수…방탄소년단·세븐틴 '한솥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공정위, 빅히트와 플레디스 기업결합 승인

(사진=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인수 건이 승인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주식 취득 건에 대해 경쟁 제한 우려가 없다고 회신했다고 18일 밝혔다.

빅히트는 지난 5월과 5월 2차례에 걸쳐 플레디스의 발행주식 85%를 취득하고 지난 6월 18일 공정위에 기업결합 신고를 했다.

빅히트는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여자친구 등의 이른바 아이돌 가수를 소속 연예인으로 둔 연예기획사이다 플레디스는 세븐틴, 뉴이스트(NU`EST) 등의 아이돌 가수를 둔 연예기획사이다.

(사진=연합뉴스)

 

공정위는 심사결과 빅히트와 플레디스의 결합이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및 '국내 대중음악 기획 및 제작' 시장에서 경쟁을 제한한 우려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

두 기업이 결합 후에도 관련시장에서 점유율 및 시장집중도가 높지 않고, 대형 연예기획사(SM, YG, JYP 등) 및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카카오M, CJ E&M 등) 등 다른 경쟁사업자들이 경쟁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덧붙였다.

이미 대중연예시장에서는 'K-POP'의 열기 등에 따라 네이버의 SM Japan Plus 및 미스틱스토리 주식취득 건, CJ E&M과 빅히트의 합작 기획사 설립 건 등 연예기회사간 다양한 결합이 이뤄지고 있다.

공정위는 앞으로도 경쟁제한 우려가 없는 기업결합은 허용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이 제고되고 관련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