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미술관 등 국립문화예술시설 28일부터 개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휴관했던 국립문화예술시설이 오는 28일부터 다시 문을 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철저한 방역수칙을 전제로 실내 국공립시설 운영을 허용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결정에 따라 28일부터 국립문화예술시설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중앙도서관 등 23개 소속 박물관·미술관·도서관 등과 국립국악원과 예술의 전당 등 11개 국립공연장이 시설물 소독, 사전예약 등 준비과정을 거쳐 28일 개관한다.

다만, 국립경주박물관과 국립제주박물관은 지방자치단체의 요청으로 이번 재개관 대상에서 제외했다.

다시 문을 여는 박물관·미술관·도서관에서는 산발적 감염이 지속하는 현 상황을 고려해 이용 인원을 수용 가능 인원의 최대 30%로 제한해 이용객 간 2m(최소 1m 이상) 거리 두기가 가능한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공연장에서는 한 칸 띄어 앉기(관객 최대 50%로 제한)를 철저히 준수하고 전자출입 명부를 운영해 방역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수시 소독, 이용객 발열 확인 강화, 예약제 운영을 통한 인원 제한, 마스크 미착용자 출입금지 등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