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이상직 탈당'에 "결정 존중…향후 대처 주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스타 항공에 대한 국민 실망 크다. 향후 대처 주목하겠다"

이스타항공 창업주로서 대량해고 책임론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의원 24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사진=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24일 이스타항공 대량 해고 논란에 대한 책임을 지고 탈당한 이상직 의원에 대해 "결정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 탈당이 이뤄진 뒤 이 대표는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이(상직) 의원으로서는 하실 말씀이 적잖게 있을 것"이라면서도 "이 의원과 이스타 항공에 대한 국민의 실망과 걱정도 크다. 이 의원 본인의 결정을 존중하며, 향후 대처를 주목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 의원은 이날 오후 "선당후사의 자세로 더 이상 당에 폐를 끼치지 않겠다. 잠시 당을 떠나 있겠다"며 탈당을 공식 선언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이 의원은 "국민들과 당원 모두가 이상직이 결국 문제를 해결했다고 할 수 있도록 사즉생의 각오로 일자리를 되살려 놓겠다. 또 성심 성의껏 소명하겠다. 그리고 되돌아 오겠다"며 "이유가 어찌됐든 코로나19 사태로 전 국민이 인고의 시간을 보내는 지금, 임금 미지급과 저 개인과 관련된 문제로 심려를 끼쳐 드려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도 머리를 숙였다.

또 "현 상황의 무게와 제 책임에 공감한다. 그 책임을 피할 생각은 추호도 없고, 그리 행동하지도 않았다. 민주당 대표 이하 우리당 선후배 의원들과 당원 동기들에게도 제가 무거운 짐이 된 것 같아 참담하고 죄송한 마음뿐"이라고 말했다.

기자회견 이후 이 의원은 '당과 합의된 사안'이냐고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일정 답변 없이 곧장 회견장을 빠져나갔다. 퇴장 과정에서 취재기자들과 충돌도 있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