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선당후사 자세로 잠시 당 떠난다"…탈당 선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늘 긴급 기자회견…"사즉생 각오로 일자리 되살려 놓겠다"
'당과 합의된 사안' 묻는 질문엔 '침묵'…곧장 회견장 빠져나가
민주당 "김홍걸·이상직 의원 사례, 자성과 경각심 계기 되길"

이스타항공 창업주로서 대량해고 책임론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의원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사진=연합뉴스)

 

이스타항공 대량 해고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의원이 결국 탈당을 선언했다.

이 의원은 2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당후사의 자세로 더 이상 당에 폐를 끼치지 않겠다. 잠시 당을 떠나 있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들과 당원 모두가 이상직이 결국 문제를 해결했다고 할 수 있도록 사즉생의 각오로 일자리를 되살려 놓겠다. 또 성심 성의껏 소명하겠다. 그리고 되돌아 오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유가 어찌됐든 코로나19 사태로 전 국민이 인고의 시간을 보내는 지금, 임금 미지급과 저 개인과 관련된 문제로 심려를 끼쳐 드려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도 말했다.

또 "현 상황의 무게와 제 책임에 공감한다. 그 책임을 피할 생각은 추호도 없고, 그리 행동하지도 않았다. 민주당 대표 이하 우리당 선후배 의원들과 당원 동기들에게도 제가 무거운 짐이 된 것 같아 참담하고 죄송한 마음뿐"이라고 밝혔다.

탈당 기자회견을 한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의원(사진=연합뉴스)

 

기자회견 이후 이 의원은 '당과 합의된 사안'이냐고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일정 답변 없이 곧장 회견장을 빠져나갔다. 퇴장 과정에서 취재기자들과 충돌도 있었다.

이 의원의 탈당과 관련해 민주당 허영 대변인도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국민과 당원들께 송구스럽다. 김홍걸 의원과 이상직 의원의 사례가 당 소속 모든 공직자들에게 자성의 계기가 되고 경각심을 갖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의 탈당 선언은 전날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이 이해충돌 논란 속에 탈당한 지 하루 만에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