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위키미키 소속사 판타지오, 악플·루머 법적 대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위쪽부터 판타지오뮤직 소속 보이그룹 아스트로, 걸그룹 위키미키 (사진=판타지오뮤직 제공)

 

엔터테인먼트 회사 판타지오&판타지오뮤직이 소속 아티스트들을 향한 악성 글, 댓글, 루머에 강력하게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판타지오는 "소속 아티스트들을 향한 악의성 짙은 비방과 무분별한 루머 유포, 성희롱 등 명예를 훼손한 이들을 대상으로 5~7월에 걸쳐 고소장을 접수했으며, 그중 일부는 고소인 진술이 완료되었다. 피고소인이 특정되어 수사 중인 고소 건에 대해서는 곧 결과가 나올 예정이며, 이 밖에 현재 지속적인 추가 고소장 접수 또한 진행 중"이라고 16일 알렸다.

판타지오는 회사 내부에서 진행하는 자체 모니터링과 팬들이 보내주는 제보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커뮤니티 등 온라인상에서 유포 중인 소속 아티스트 관련 도 넘은 모욕과 루머를 확인한 상태다. 판타지오는 "이는 아티스트에게 정신적인 피해와 함께 이미지, 명예에 대한 타격을 발생시킬 수 있기에 앞으로도 고소·고발을 통한 단호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고소·고발은 아티스트의 인격권 보호와 더 나은 활동 보장을 위해 이루어지는 것으로, 앞으로도 가능한 모든 민·형사상 조처를 취하겠다는 게 판타지오 입장이다.

판타지오에는 아스트로, 위키미키, 옹성우, 유나결, 채주화, 임현성, 윤정혁 등이 소속돼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