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온라인으로 본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넌버벌 공연 '즐거운 나의 집'(사진=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제공)

 

'2020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이하 아시테지 여름축제)가 온라인 공연예술축제로 전환해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올해 28회째를 맞은 아시테지 여름축제는 국내 최대 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다. 당초 8개국·11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공연 초청이 무산됐다.

대신 서울어린이연극상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수상작을 중심으로 작품을 선정해 온라인 공연예술축제 형식으로 관객과 만난다.

공연 작품은 △넌버벌 공연 '즐거운 나의 집'(극단 즐겨찾기) △오브제극 '무니의 문'(작은극장 H), △매직스크린 가족극 '오버코트'(햇살놀이터) △무용극 '공상물리적 춤'(오!마이라이프 무브먼트 씨어터) △가족극 '우산도둑'(스튜디오 나나다시) △인형극 '내 친구 송아지'(인형극연구소 인스) 등 총 6편이다.

인형극 '내 친구 송아지'(사진=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제공)

 

△사물놀이 사전 △인형과 함께 하는 국민체조 △업사이클링 인형친구 만들기 △드라마 워크숍 '세계여행 테마 시리즈' 등 예술놀이 영상콘텐츠도 준비했다.

아시테지 코리아 방지영 이사장은 "이번 축제는 비대면 공연문화 활동에 대한 1차적 대안"이라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려면 반드시 문화활동이 재개돼야 한다. 온 가족이 즐기는 축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공연장 운영 방법 또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JEI재능TV·JEI잉글리시TV·네이버TV·YouTube 채널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