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혁신교육 함께 할 '마을교사' 지원하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학교 내 협력강사, 방과후학교 강사 등으로 활동

(자료=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는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종로혁신교육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10일부터 17일까지 '종로마을교사'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모집은 마을에서 역량 있는 주민을 마을교사로 선발해 학교 내 협력강사나 마을 방과후학교 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자격은 관내 거주자 및 종로구 소재 법인이나 기업, 단체에 소속된 자로 관련 분야 활동 경력(강의경력 포함)이 3년 이상, 종로혁신교육지구 발전에 관심과 참여 의지가 있어야 한다.

지원분야는 문화예술, 체육, 무용, 심리정서, 진로직업, 독서토론, 생태환경, IT 등 다양하다. 학교 교과과정 및 창의체험, 방과후활동 등과 연계 가능한 모든 분야가 가능하다.

신청은 17일 오후 6시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9월 3일(목)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류 및 면접심사에 합격한 60명은 5주간의 기본·심화교육을 이수한 후 종로마을교사로 선발된다.

한편 종로구는 올해 초 지역사회와 연계해 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주민, 학부모,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총 9천만 원 규모의 공모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분야는 '종로마을학교', '학부모 성장지원', '네 꿈을 펼쳐라! 청소년 프로젝트' 세 가지이며 내용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돌봄 프로그램이나 학부모 역량강화 교육 등이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