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한컷]영결, 뉴딜, 지각개원 그리고 무죄

사진으로 돌아보는 한 주
노컷뉴스 사진기자가 기록한 역사의 현장

 

고 박원순 시장의 마지막 퇴근길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영정이 13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영결식 후 청사를 나서고 있다. (이한형 기자)

 

초복 앞둔 외국인 학생의 삼계탕 체험
13일 오전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열린 '외국인 학생 대상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에서 외국인 학생들이 삼계탕을 먹고 있다. (박종민 기자)

 

여자친구의 파격변신
걸그룹 여자친구가 1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새 미니앨범 '회:송 오브 더 사이렌스'(回:Song of the Sirens) 발매 쇼케이스를 갖고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한형 기자)

 

'춤판 워크숍 논란' 고개숙인 소상공인연합회
배동욱 소상공인연합회 회장과 임원진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기자실에서 걸그룹을 동원한 ‘춤판 워크숍’ 관련 해명 기자회견 후 고개숙여 인사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문 대통령 "뉴딜에 2025년까지 국고 114조 투입"
14일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를 시청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한국판 뉴딜에 전례 없는 투자를 약속한다"며 "2025년까지 국고 114조 원을 직접 투자하고, 민간과 지자체까지 포함하여 약 160조 원을 투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민 기자)

 

'상습폭행' 한진家 이명희 1심서 '집행유예'
직원들을 상습적으로 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이명희 전 일우재단 이사장이 1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에서 열린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 받고 법정을 나서고 있다. (이한형 기자)

 

민주당·통합당, 7월 16일 개원식 합의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와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14일 오후 국회에서 개원식 등 7월 임시국회 일정에 합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영웅이 아니라 친일파' 고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 반대
아베규탄시민행동 관계자들이 14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앞에서 '고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 반대 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 을 갖고 손피켓을 들어 보이고 있다. (이한형 기자)

 

고 백선엽 장군 영결식
15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에서 엄수된 고(故) 백선엽 장군 영결식에서 영현봉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공수처 없는 공수처법 시행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시행일인 15일 정부과천청사에 공수처 사무실이 마련돼 있다. 여야 갈등으로 공수처장 후보추천위원회조차 구성되지 못한 상태에서 공수처법 시행일인 15일에도 공수처는 출범하지 못했다. (이한형 기자)

 

'뇌물수수 혐의' 전병헌 전 수석, 2심서 '집행유예' 감형
한국e스포츠협회를 통해 억대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15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법에서 열린 항소심 선고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서울고법 형사1부(정준영 부장판사)는 전 전 수석의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과 정치자금법 위반에 대해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업무상 횡령 혐의에 대해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각각 선고했다. (이한형 기자)

 

이해찬 "피해호소인에 사과"..민주당 17일부터 '피해자'로 통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피해 호소인께서 겪으시는 고통에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고 사과했다. 민주당은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피해자에 대한 호칭을 '피해호소인' 표현으로 논란이 커지자 17일 '피해자'로 통일하기로 했다. (윤창원 기자)

 

서울시 "민관합동조사단 꾸려 철저한 진상규명 나설 것"
황인식 서울시 대변인이 15일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직원 인권침해 진상규명에 대한 서울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서울시는 여성단체, 인권전문가, 법률전문가 등 외부전문가가 포함된 민관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철저한 진상규명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박종민 기자)

 

'초복' 삼계탕집 입장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초복인 16일 서울 종로구 한 삼계탕집을 찾은 시민들이 줄을 서 대기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댕댕이의 바람 '이번 복날은 바꿉시다'
초복인 16일 오후 서울 마포구 평화의 공원에서 동물자유연대, 동물권행동 카라 회원들이 ‘개식용 금지 촉구‘ 드라이브 스루 집회를 갖고 있다. (황진환 기자)

 

국회 47일만에 지각개원..1987년 개헌 이후 최악 지각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 제21대 국회 개원식'에서 개원연설을 하고 있다. 임기 시작 후 47일만에 개원식을 가진 21대 국회는 1987년 개헌 이후 최악의 지각이다. (윤창원 기자)

 

국회 나서는 대통령에 신발 던진 남성 체포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21대 국회 개원식 연설을 마친 뒤 국회를 나서자 한 시민이 문 대통령을 향해 한 남성이 신발을 벗어 던지며 항의하다 제압당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대법, 이재명 무죄 취지 파기환송…지사직 유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6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 앞에서 입장발표를 마치고 미소를 짓고 있다. 이 지사는 대법원의 허위사실 공표 혐의에 대한 무죄취지 파기환송 판결로 지사직을 유지하게 됐다. (이한형 기자)

 

'검언유착 의혹' 전 채널A기자 영장실질심사
'검언유착' 의혹을 받고 있는 전 채널A 기자 이모씨가 1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제헌절 72주년 경축식, 코로나19로 행사 간소화
17일 오전 국회 본관 로텐더홀에서 제72주년 제헌절 경축식이 열리고 있다. 국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축공연을 생략하는 등 행사를 간소화했다고 밝혔다. (윤창원 기자)

0

0

© 2003 CBS M&C, 노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