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코로나19 차단 재택근무·관내 숙식 등 자발적 고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수도권.대전 확산에 충북도 공무원 470명 재택근무 권고
옥천군 오는 10일까지 임시 거주시설 제공도
충북도 "관공서, 공공기관, 기업체 등 재택근무 적극 협조해 달라"

(사진=자료사진)

 

충북지역 자치단체들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자발적인 고립까지 마다하지 않고 있다.

수도권과 대전 등 근로자의 재택 근무와 관내 숙식 유도 등 다양한 고육지책까지 쏟아내고 있다.

충청북도는 30일 수도권과 대전에서 출퇴근하는 공무원에게 재택 근무나 공가 사용을 권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략적인 대상 인원만 수도권 17명, 대전권 453명 등 모두 470명 정도다.

최근 옥천에서 첫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코로나19 도내 전파에 대한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수도권과 대전지역 출퇴근 근로자의 경우 휴가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독려할 계획"이라며 "출퇴근이 불가피할 경우에는 부서장 책임 아래 발열체크를 하는 등 철저하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도내 관공서와 공공기관, 기업체에도 수도권이나 대전 지역 등에서 출퇴는하는 직원의 재택근무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다.

특히 충북혁신도시 11개 공공기관에는 조만간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명의의 서한문도 발송할 예정이다.

이들 공공기관 근무자의 35% 가량인 1200여명 정도가 수도권 출퇴근자다.

진천군은 이미 이들 공공기관에 통근버스 운행을 감축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한발 더 나아가 옥천군은 외지 출퇴근자의 '관내 숙식 유도'라는 특단의 대책까지 내놨다.

이 지역 관공서와 공공기관, 기업체 근무자의 60% 이상이 외지 출퇴근자로 하루 유동인구만 1만 명 정도가 넘을 것으로 군은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오는 10일까지 대학 기숙사 등을 임시 거주시설로 외지 거주자들에게 제공하기로 하고 희망자를 파악하고 있다.

충북도 김장회 행정부지사는 "대전 등 코로나19 발생 지역으로의 불요불급한 외출과 모임 등 대외활동을 자제해 달라"며 "관공서와 공공기관, 기업체 등에서는 수도권이나 대전 지역 등에서 출퇴근하는 직원들이 가능하면 재택근무를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