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가슴에 태극기 배지 단 文대통령...의미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문 대통령 비롯 국무위원들 태극기 배지 달기 캠페인 동참
유족 품 돌아오지 못한 12만 명 기억하자는 의미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 및 수도권 방역 대책회의에서 '끝까지 찾아야 할 122609태극기' 배지를 옷깃에 달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국무위원들은 23일 유족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국군 전사자를 기억하는 '태극기 배지 달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청와대는 이날 국무회의를 시작으로 '끝까지 찾아야 할 122609 태극기' 대국민 캠페인에 문 대통령을 비롯한 국무위원들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국무위원들이 가슴에 달게 될 태극기 배지는 6·25전쟁 70주년 사업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김은기)가 지난 5월, 6·25전쟁 전사자의 헌신을 잊지 말자는 의미를 담아 제작 제작한 것으로, "유해발굴 시 태극기를 덮고 묵념을 할 때 시선이 닿는 모습을 형상화한 디자인의 태극기 배지를 제작했다"고 한다.

'122609'는 아직 유족들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국군 전사자 12만 2609명을 뜻한다.

청와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가가 끝까지 책임지는 든든한 보훈의 의미를 전 국민이 체감하는 계기가 되고, ‘태극기’ 상징이 영연방 국가의 보훈 상징인 ‘포피(Poppy, 양귀비 꽃 상징)와 같이 이념·세대를 초월하여 국민의 사랑을 받는 ‘보훈 상징’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극기 배지 문양 (사잔=청와대 제공)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