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이 출연하면 광고 시청률도 '껑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임영웅 출연 광고, 경쟁사보다 누적광고시청률 더 높아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이 트로트계는 물론 방송가 흥행 돌풍의 한가운데 선 가운데, 그가 출연한 광고 역시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임영웅 출연 광고 중 5월 한 달 동안 시청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광고는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자동차 광고로 집계됐다.

TNMS 미디어데이터에 따르면 5월 한 달 동안 'G4 렉스턴' 자동차 광고 GRP(Gross Rating Point·누적광고시청률)는 401.9%로 집계됐다. 이는 다목적 승용차에 속한 다른 자동차 경쟁사 광고보다 높은 수치로, 경쟁사 기아자동차 '쏘렌토'는 GRP 356.9%, 쌍용자동차 '코란도'는 314.8%를 기록했다.

임영웅은 자동차 광고 외에도 청호나이스의 '청호나이스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에 출연했는데 GRP가 107.6%, '청호 이과수 살균얼음 정수기 세니타' 88.9%, 리즈케이 '리즈 케이알 블랙샴푸' 55.8%, 광고주 세정의 '웰메이드'는 GRP 34.6%를 기록했다.

이번 결과에 관해 TNMS는 "'미스터트롯' 열풍과 함께 활발하게 광고 활동을 이어가는 임영웅 출연 TV 광고가 시청자들의 관심도 크게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