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도쿄올림픽 간소화 검토…관중·행사 축소(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고이케 도교도지사 "합리화·간소화 정부·조직위와 협의"

(사진=연합뉴스)

 

일본 정부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대비해 내년 7월로 연기된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간소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4일 보도했다.

이와관련해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 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합리화해야 할 것, 간소화 해야 할 것은 진행하고자 한다"며 "정부 및 조직위와 협력하면서 생각하겠다. 회의체에서 협의하고 있다"고 말해 간소화를 검토하고 있음을 밝혔다.

간소화 방안으로는 각 경기장 관중 및 개·폐회식 참가자, 의식 등의 축소가 검토될 것이라고 요미우리신문이 복수의 정부 및 대회 조직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또 감염 방지 대책으로 선수와 대회관계자는 물론 모든 관객에 대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확인하는 유전자 검사(PCR)를 의무화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다.

아울러 올림픽 참가 선수들에 대해 체류지인 선수촌 외출을 제한하는 방안도 거론되고 있다.

대회 조직위는 이런 간소화 방안 등에 대해 국제올림픽위원회와 협의를 본격화할 전망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사진=연합뉴스)

 

이와관련해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정례 기자회견에서 "현재 IOC와 대회 조직위를 중심으로 검토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정부와 조직위 간에 어떤 방침을 결정한 사실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는 아베 신조 총리가 언급한 '완전한 형태'의 도쿄올림픽 개최를 계속 목표로 하면서도 코로나19의 장기화에도 대비하겠다는 일본 정부의 포석으로 보인다.

한편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은 지난달 21일 영국의 B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2021년 여름에 도쿄올림픽이 개최되지 않으면 재연기 없이 취소될 것이라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