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3차 개학 5만여명 등교…고1·2 바통터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교생 2/3 이상 등교금지 지침, 고1·2 격주 등교
일부 학교 첫등교 학생들에 선물 간단한 환영행사
여전한 감염 확산 우려속 등교수업 점차 안정 찾아

기숙형 공립고인 청주 청원고 학생들이 3일 학교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최범규 기자)

 

학생들의 3차 등교수업이 시작된 3일 오전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의 청원고등학교.

이 학교는 전교생의 60%가 기숙사 생활을 하는 기숙형 공립고등학교다.

전날 기숙사에 입사한 1학년 신입생들이 3학년 형, 언니들과 함께 이날 처음 학교에서 아침 식사를 하고 교실 수업을 시작했다.

2학년 학생들은 이날부터 다음주말까지 집에서 원격수업을 받은 뒤 1학년 후배들과 다시 자리를 바꾼다.

학생간 거리두기를 위해 전교생의 2/3 이상 등교시키지 말라는 교육당국의 방역지침 때문이다.

여전한 코로나19 확산 우려 속에 이날 충북도내에서도 초등학교 3, 4학년과 중학교 2학년, 고등학교 1학년의 3차 등교가 시작됐다.

각 학교에서는 등교 학생수가 크게 늘면서 긴장 속에 방역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날부터 1학년의 등교로 각 고등학교에서는 3개 모든 학년이 등교대상이 됐다. 그러나 방역지침에 따라 청원고처럼 3학년은 매일 등교하지만 앞으로 1, 2학년은 격주로 번갈아 등교하게 된다.

청주 흥덕고 등교맞이 행사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일부 학교에서는 이날 처음 등교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 배지나 방역물품, 꽃 등을 선물로 전달하는 간단한 환영행사를 열기도 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학생 확진자와 다시 문을 닫는 학교가 속출하는 등 감염 확산 우려가 여전한데다 학교 분위기도 아직 어수선하지만 도내서는 등교수업이 점차 안정을 찾아가는 모양새다.

청원고 1학년 조윤아양은 "집에 있으면 나태해지는데 학교에 오니 승부욕도 생기고 좋다"며 "기숙사 밀집생활이 걱정되기도 했지만 관리가 잘 이뤄져 안심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8일에는 마지막 4차로 중1과 초등학교 5, 6학년이 등교를 시작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