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걷기 해봤어요?…중랑구 '온라인 걷기 챌린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코로나19로 활동량이 감소한 지역구민들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온라인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구는 2일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4주간 진행되며, 혼자 또는 가족이 소소한 신체활동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면역력을 키워 일상 속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중랑구 대표 걷기코스인 장미길(~6.7), 용마산(6.8.~6.14.), 봉화산(6.15.~6.21.), 망우역사문화공원(6.22.~6.28.)에서 걷기 챌린지가 진행되는 날짜에 맞춰 안전거리 확보 및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5000보 이상 걷고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미션은 스마트폰에서 '워크온' 앱 설치 후 중랑구 공식 걷기 커뮤니티인 '길길길 따라 중랑 한 바퀴''에 가입 후 커뮤니티 게시판에 '엄지척'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배경에 △장미길의 중랑천 및 장미 △용마산의 마음건강 팻말 △봉화산의 봉화산 봉수대 △망우역사문화공원 유명인사 안내가벽이 나오면 된다.

구는 걷기 챌린지에 참여한 주민 중 매주 화요일 선착순 50명을 선발해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병행한다.

6월 한 달간 진행되는 걷기 인증샷 챌린지 이후에도 구는 '워크온'을 활용한 '목표걸음 달성하기',''중랑둘레길 및 시장길 랜선걷기', '중랑구 걷기왕' 등 온라인 걷기 이벤트를 지속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걷기 챌린지 참여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심적 우울감이 해소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단걷기, 한 정거장 먼저 내려 걷기, 틈틈이 산책하기 등 건강을 위한 신체활동을 꾸준히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