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한컷]물류發 감염, 침묵깬 윤미향까지 '찰칵'

사진으로 돌아보는 한 주
노컷뉴스 사진기자가 기록한 역사의 현장

 

울분 토하는 이용수 할머니
정의기억연대 후원금 유용 의혹을 폭로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25일 오후 대구 수성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2차 기자회견을 갖고 "30년간 이용만 당했다" 고 밝히고 있다. (이한형 기자)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화
버스와 택시, 철도 등 대중교통 승객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시행을 하루 앞둔 25일 서울역 버스정류장에서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버스를 이용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강서구 미술학원 강사에 이어 유치원생도 확진
서울 강서구 한 미술학원 강사가 지난 24일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아 인근 초등학교 2곳이 긴급돌봄 등 모든 학생의 등교 중지 결정을 내린 가운데 해당 학원에서 확진 강사의 수업을 들은 것으로 알려진 유치원생 1명도 확진판정을 받았다. 사진은 25일 오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미술학원 강사와 유치원생이 다닌 서울 강서구 마곡엠벨리 영렘브란트 미술학원의 모습. (황진환 기자)

 

미술학원 관련 유치원생 코로나 확진
서울 강서구 한 미술학원 강사가 지난 24일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아 인근 초등학교 2곳이 긴급돌봄 등 모든 학생의 등교 중지 결정을 내린 가운데 해당 학원에서 확진 강사의 수업을 들은 것으로 알려진 유치원생 1명도 확진판정을 받았다. 25일 오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유치원생이 다닌 예일유치원에서 방역을 마친 강서구보건소 관계자들이 유치원을 나서고 있다. (황진환 기자)

 

강서구 일부 초등학교 '등교 연기'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26일 등교수업 후속대책 발표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강서구 지역 공진초 등 초등학교 7곳과 공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 등 12곳의 유치원의 등교 및 등원 일정을 6월 1~3일로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오후 문 닫힌 공진초등학교의 모습. (이한형 기자)

 

'비행기 탈 때도 마스크 의무화'
항공기 탑승객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시행을 하루 앞둔 26일 오후 김포공항에서 마스크를 쓴 여행객들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박종민 기자)

 

'아이들 기다리는 담임선생님'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2학년의 등교를 하루 앞둔 26일 서울 양천구 계남초등학교 1학년 담임선생님이 칠판에 환영의 메시지를 부착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선별진료소 온 엘사'
서울시교육청이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서울 강서·양천구의 초등학교 9곳과 유치원 4곳 등 13개 학교의 27일 등교를 다음 주로 연기하겠다고 밝힌 26일 오후 서울 강서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찾은 학부모와 아이들이 검사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황진환 기자)

 

'오래 기다렸지?' 초등 1·2학년 등교수업 시작
27일 오전 서울 양천구 계남초등학교 정문에서 등교를 시작한 1~2학년 학생들이 체온을 측정받고 있다. 이날부터 고등학교 2학년과 중학교 3학년, 초등학교 1∼2학년, 유치원생들이 등교 수업을 시작했다. (박종민 기자)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 시도 반대'
27일 오전 서울 중구 주한중국대사관 앞에서 열린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 시도 반대’ 한국학생·재한 홍콩유학생 공동 기자회견 참석자들이 중국 정부의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 시도를 규탄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변함 없는 수요시위'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옛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린 ‘1441차 정기 수요시위‘ 에 참석한 정의연 이나영 이사장이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 이날 열린 정기 수요시위는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정의연 후원금 유용 의혹’ 을 제기한 기자회견 후 세 번 째 시위다. (황진환 기자)

 

'윤미향, 민주당 당선인 워크숍 불참'
2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워크숍에 윤미향 당선인의 명찰이 놓여 있다. (이한형 기자)

 

'손잡은 주호영-김종인'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내정자(왼쪽)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전국조직위원장회의에 참석, 주호영 원내대표와 악수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코로나19 집단 감염' 부천 쿠팡 물류센터 폐쇄
경기도 부천 쿠팡 물류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으로 발생한 27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쿠팡 부천 물류센터에 적막감이 흐르고 있다. (이한형 기자)

 

부천 쿠팡물류센터 배송요원 2500여명 전수조사
경기도 부천 쿠팡 물류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한 27일 경기도 부천시 종합운동장 외부 주차장에 마련된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검사를 받고 있다. (이한형 기자)

 

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 113일 만에 합당 공식 선언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와 미래한국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28일 국회에서 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 통합 선포식을 마치고 참석자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중앙선관위, 노트북 무선랜 제거 확인
28일 경기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4·15 총선 부정선거 주장에 대한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관계자들이 사전투표 및 개표 공개 시연을 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쿠팡, 부천 이어 고양 물류센터도 폐쇄
경기 고양시의 쿠팡 물류센터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부천 물류센터에 이어 추가 폐쇄 조치됐다. 사진은 28일 경기 고양시 쿠팡 물류센터의 모습. (박종민 기자)

 

수도권 공공시설 내달 14일까지 운영중단
쿠팡 부천물류센터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속출로 정부가 내달 14일까지 수도권 공공·다중시설의 운영을 한시적으로 중단하는 등 방역을 대폭 강화하기로 한 가운데 29일 오전 경기 부천시 상동호수공원 농구장에 폐쇄 안내문이 부착돼 있다. 다만 확진자 발생지역이 한정된 만큼 ‘생활 속 거리두기’ 체계는 유지하기로 했다. (박종민 기자)

 

희생자 품에 안은 이천 물류창고 참사 유가족
이천 물류창고 참사 유가족이 29일 서울 서초구 한익스프레스 본사 앞에서 열린 재발방지 촉구 기자회견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다. (이한형 기자)

 

닛산, 16년 만에 한국시장 철수
29일 서울의 한 닛산 자동차 매장의 모습. 일본 닛산 자동차는 오는 12월 한국시장에서 닛산 및 인피니티 브랜드를 철수하기로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한형 기자)

 

윤미향 "2.8억원 중 2.3억은 모금 목적대로, 5천만원은 정대협 사업에 사용"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회계 부정의혹 등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이 21대 국회 개원을 하루 앞둔 2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각종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윤창원 기자)

0

0

© 2003 CBS M&C, 노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