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에서도 선명한 TV화면을"…삼성 '더 테라스' 출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QLED 디스플레이, IP55 방진방수, 2천 니트 밝기 등 갖춰
55·65·75형 3모델 도입, '더 테라스 사운드바'도 함께 출시
이달 말 북미 출시 이후 연내 타 지역 도입 예정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TV '더 테라스' (사진=삼성전자 제공)

 

한낮의 강한 햇빛이 있는 야외에서도 선명한 대형TV의 화질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21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2020년형 라이프스타일 TV'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더 테라스(The Terrace)'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더 테라스는 실외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한낮에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시인성을 높인 아웃도어 TV이다.

더 테라스는 주택 내 야외 공간을 활용해 식사나 모임을 즐기는 북미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기획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QLED 4K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고화질을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IP55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갖춰 비·눈·먼지 등 다양한 날씨 조건에서 사용할 수 있고 실외에서도 댁내에서 시청하던 미디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연결성을 제공한다.

또한 한낮의 강한 햇빛 아래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2천니트(nit) 밝기와 △눈부심 방지(Anti-reflection) 기술 △외부 조도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화면 밝기를 조정해 주는 '어댑티브 픽처(Adaptive Picture)' 기능 등을 채용해 시인성을 높였다.

이 밖에 인터넷과 연결해 다양한 콘텐츠와 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도 탑재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종희 사장은 쇼케이스 영상을 통해 "더 테라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의 비전을 담은 제품"이라며 "실내뿐 아니라 실외에서까지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극대화해 라이프스타일 TV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