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한컷]전광훈 보석부터 무관중 경기까지 '찰칵'

사진으로 돌아보는 한 주
노컷뉴스 사진기자가 기록한 역사의 현장

 

'4.19혁명 제60주년'
4.19 민주혁명 제60주년인 19일 오전 서울 강북구 국립 4.19민주묘지를 찾은 참배객들이 큰절을 올리고 있다. (이한형 기자)

 

'사회적거리두기 연장에도 북적이는 한강공원'
정부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기간을 5월 5일까지 연장 발표한 18일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에 나들이 나온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이한형 기자)

 

'수어로 진행하는 온라인 원격수업'
초등학교 1,2,3학년 개학으로 3차에 걸친 온라인 개학인 마무리된 20일 서울 종로구 서울농학교에서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영어 수업을 받고 있다. (이한형 기자)

 

수어로 낭송한 김춘수 시인의 ‘꽃’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농학교 고등 3학년 인문반에서 국어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박양희 선생님이 김춘수 시인의 시 '꽃' 을 낭송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전광훈, 56일 만에 보석 석방'
광화문 집회 등에서 특정 정당의 지지를 호소한 혐의로 구속되었던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목사가 20일 오후 보석 결정으로 석방된 뒤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를 나서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있다. (박종민 기자)

 

'TV조선·채널A 조건부 재승인'
방송통신위원회는 20일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종편 채널 재승인 관련 회의를 열고 TV조선과 채널A에 각각 유효기간을 3년과 4년 연장하기로 의결했다. 방통위는 재승인 조건 중 방송의 공적책임, 공정성 관련 주요조건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재승인 처분을 취소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은 이날 TV조선, 채널A 사옥 모습. (이한형 기자)

 

'미래통합당, 총선 참패 후 첫 의원총회'
미래통합당이 20일 오후 국회에서 총선 이후 첫 의원총회를 갖고 있다. (윤창원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 추경안 시정연설'
정세균 국무총리가 20일 국회 본회의에서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정부의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병역판정검사, 중단 8주 만에 재개'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던 병역판정검사가 8주만에 재개된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서울지방병무청에서 병역 의무자가 현역대상 판정을 받은 뒤 환호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조국 아들 허위 인턴증명서 의혹' 최강욱 재판 출석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이 21일 오전 '조국 아들 허위 인턴 증명서 발급 혐의' 1차 공판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출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방문 신청'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방문 신청이 시작된 가운데 21일 경기도 수원시 세류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자들이 대기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마스크 속 마스크'
21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KBO리그 무관중 연습경기 두산과 LG의 경기에서 심판이 위생장갑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한국 프로야구 정규시즌은 다음 달 5일 어린이날 '무관중' 경기로 개막한다. (이한형 기자)

 

'4월 하순의 꽃샘추위'
서울 아침기온이 0.2도를 기록하는 등 꽃샘추위가 이어지고 있는 22일 서울 세종대로 사거리에서 몸을 움츠린 채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중국 황사 유입 '미세먼지 나쁨'
중국 북동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강한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면서 수도권에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된 22일 오전 서울 도심에 미세먼지가 뿌옇게 내려앉아 있다. (박종민 기자)

 

'국제유가 폭락' 위기의 정유업계, 정부에 추가 대책 호소
성윤모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이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무역보험공사에서 열린 '정유업계 간담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국제유가 폭락에 휘발유값 리터당 1100원대'
코로나19 확산과 국제유가 하락 여파로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12주 연속 하락한 가운데 22일 서울 시내의 한 주유소에서 휘발유가 리터당 1,198원, 경유가 1,016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한형 기자)

 

'미래통합당 민경욱, 4.15 총선 부정선거 의혹 제기'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과 인천범시민단체연합 관계자들이 2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4.15 총선 과정 부정선거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명동성당 미사 재개'
코로나 사태로 중단됐던 천주교 미사가 두 달여 만에 재개된 23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 미사가 열리고 있다. (황진환 기자)

 

이준석,보수 유튜브 채널서 '사전투표 의혹' 토론회
미래통합당 이준석 최고위원(오른쪽)이 23일 서울 종로구 보수 유튜브 채널 '펜앤드마이크' 주최로 열린 사전투표 조작 의혹 관련 공개 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기지개 켠 프로축구' K리그 최초 무관중 시범경기
23일 오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프로축구 인천유나이티드와 수원FC의 시범경기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코로나19로 시즌 개막을 무기한 연기하고 다른 팀과의 연습경기도 금지한 후 열리는 첫 시범경기다. 인천구단은 선수단과 미디어의 동선을 분리하고 모든 관계자의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등의 조치를 취했다. (박종민 기자)

 

'코로나19 확산방지' 개인 물병 쓰는 축구선수들
23일 오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프로축구 인천유나이티드와 수원FC의 시범경기가 열린 가운데 코치진 앞에 선수들 이름이 적힌 물이 놓여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코로나19로 시즌 개막을 무기한 연기하고 다른 팀과의 연습경기도 금지한 후 열리는 첫 시범경기다. 인천구단은 선수단과 미디어의 동선을 분리하고 모든 관계자의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등의 조치를 취했다. (박종민 기자)

 

'전국연합학력평가' 드라이브 스루 시험지 배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여자고등학교에서 전국연합학력평가 시험지가 드라이브 스루와 워킹 스루의 방법으로 배부되고 있다. (박종민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 수락'
4·15 총선에서 참패한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직을 수락한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이 24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21대 국회, 어떻게 해야 하나?’ 토론회에 참석, 격려사를 마치고 박수를 받고 있다. (윤창원 기자)

 

'미세먼지 없는 서울 하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0명대를 유지하는 등 확산 추세가 안정권에 접어든 24일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에서 바라본 하늘이 청명하게 보이고 있다. (박종민 기자)

0

0

© 2003 CBS M&C, 노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