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마친 이낙연 "유권자 분별 믿어 네거티브 안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푸른 넥타이 매고 서울 종로서 투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교남동 제3투표소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서울 종로 후보가 투표를 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4·15 총선을 이끄는 이낙연 선거대책위원장(코로나19국난극복대책위원장)은 15일 서울 종로구 교남동 자택 인근 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쳤다.

이날 오전 8시쯤 정장 차림에 민주당 상징색인 푸른색 넥타이를 매고 투표장에 도착한 이 위원장은 감염병 방지 방침에 따라 다른 사람들과 1m 간격으로 줄을 서서 순서를 기다렸다.

투표 뒤에는 소감을 묻는 기자들에게 "이런 저런 생각이 오가겠죠"라고 말했다. 전날 잠은 잘 잤냐는 질문에는 '그렇다'고 답했다.

선거운동 기간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에 대해서는 "제가 가게에 들어가자마자 울먹거린 삼청동 선물가게 아주머니가 기억난다"며 "그 울음이 무엇이었을까"라고 언급했다.

아쉬웠던 점을 묻자 "제가 네거티브(상대에 대한 음해성 발언)를 당하긴 했지만 제가 한 것은 없었다는 점을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그건 유권자의 분별력을 믿기 때문이었다. 선거문화가 개선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저녁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 마련된 민주당 개표상황실에서 출구조사 방송을 본 뒤 종로구 선거사무소로 이동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